국내 내수 활성화 특급 엔진, K-관광…”많이 오게 많이 써라

정부가 ‘K-관광’을 대한민국 내수 활성화 특급 엔진으로 삼아 속도를 내고 4~5월 일본 황금연휴와 중국 노동절을 인바운드 관광객 선점 호기로 맞춤형 공략에 나선다.문화체육관광부는 제15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대한민국 내수와 수출 활성화의 특급 엔진이 될 K-관광 활성화 방안으로 관광객들이 더 ‘많이 오도록’, ‘많이 사용하도록’ 하는 전략을 정부합동 내수대책으로 발표했습니다.이에 대체 불가능한 K-컬처를 무기로 ‘2023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을 적극 전개하고 숙박·놀이공원 할인 쿠폰과 MZ세대 워라벨을 위한 근로자 휴가 지원 확대는 물론 6월 여행가는 달 등으로 국내 관광을 촉진합니다. 이번 대책에 대해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023년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대체 불가능한 관광무기 K컬처를 탑재해 인바운드 관광 회복의 변곡점으로 삼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지역별, 세대별 맞춤형 마케팅으로 한국 여행을 해외 관광객 버킷리스트로 만들어 국민들의 해외여행 수요를 국내로 전환해 나가겠다”며 “K-관광은 대한민국 내수와 수출 활성화의 특급 엔진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본 중국 구미 동남아시아 등 지역별 전략 추진우선 4월에는 이달 29일부터 시작되는 일본의 골든 위크를 타깃으로 세대별 맞춤형 마케팅을 실시합니다.K뷰티, K패션, K-미식(음식)등 일본 MZ세대의 한국에 대한 관심이 실제 한국 방문에 연결되도록”한일 미래 문화 관광 동행 프로젝트”를 가동합니다.한편 올해 한류의 원조 격인 드라마”겨울 연가”을 일본에서 방송하고 20주년이 되는 해로 중장년층의 원조 한류 팬을 겨냥하고”겨울 연가 추억 재구성”캠페인도 추진합니다.29일부터 5월 3일은 중국 노동절을 계기로 돈이 큰 중국 관광객의 수요도 공략합니다.거기에서 이달 한중 항공 편 증설 및 페리 재개의 계기, 중국 온라인 여행사(시트 립 등)와 공동으로 “한국에 다시 가”캠페인을 실시합니다.중국의 유력 모바일 페이사와 함께 한국 여행 상품의 구입자를 대상으로 쇼핑 인센티브 마케팅도 펼칩니다.이어 5월 베이징에서 K-관광 로드 쇼를 개최하고 현지에서 중국인의 한국 방문 심리를 자극할 예정입니다.한주일 이상 체류하는 미국·유럽의 원거리 여행자도 유치하고 파리·런던에서 “맛 코리아”를 개최하는 등 K-미식도 각인시키고 동남아 관광객 대상이 국가별 선호 특성에 맞춘 관광 상품을 만들고 마케팅을 추진합니다.한국 여행을 세계인의 버킷 리스트에청와대와 경복궁, 북촌, 서촌 북악산 K-등반을 조합하고 청와대 관광 클러스터를 만들어 K-관광 랜드 마크로 조성합니다.또 음식과 볼거리를 10의 전통 시장(K-마켓)을 엄선하여 지역 명사 홍보 대사로 인플루엔자엔 서를 활용하여 지역의 핵심 관광 명소로 거듭나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한편 부산 드림 콘서트(5월 27일), 롯데 면세점 패밀리 콘서트(6월 16일~18일)코리아 서머(뷰티)세일(7월)등 K-문화 연대 메가 이벤트로 세계 중의 K-문화 팬텀을 한국 방문 수요로 전환합니다.특히 K문화의 프리미엄을 더한 고부가 가치 의료 관광·국제 회의·럭셔리 관광도 추진할 계획입니다.거기에서 지역별 중점 진료 분야와 대상국을 연계한 “맞춤형 의료 관광 패키지”를 준비하고 의료 관광에 힘을 넣고 박물관, 공연, 음식을 패키지화한 “개인 특별 문화 체험”등 럭셔리 관광 마케팅도 추진합니다.숙박 할인 쿠폰 100만장, 유원지 할인 쿠폰 18만장, 해외 여행 수요 국내 전환”쿠폰을 받고 여행에 가”행사도 하고 숙박 시설 3만원 할인권 100만장과 유원지(테마 파크, 워터 파크 등)이용 1만원 할인권 18만장을 제공하고 부담 없이 여행을 가도록 하겠습니다.중소·중견 기업이 10만원 근로자가 20만원을 여행 자금으로 적립하면 정부가 1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도 수요의 9만명에서 최대 19만명까지 늘린다는 MZ세대 워크 라이프 밸런스 향상을 돕습니다.교통·숙박·레저 등 전 방위적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6월 여행을 가월”을 추진하고 월마다 마지막 주말을 “여행 어느 주말”에 지정하는 지방 자치 단체와 연계하고 주말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전국적으로 여행하는 분위기를 조성합니다.한편 문화 체육 관광부는 인바운드 관광 수요를 회복하고 해외 여행 수요를 국내로 전환하는 데 대체 불가능한 K-문화를 탑재한 K-관광 정책을 미세할 계획입니다.※참고 자료※국내 내수 활성화 특급 엔진, K-관광…’많이 오게, 많이 쓰도록’ 정부가 K-관광을 대한민국 내수 활성화 특급 엔진으로 속도를 내고 4~5월 일본 황금연휴와 중국 노동절을 인바운드 관광객 선점의 호기로 맞춤형 공략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9일 제15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대한민국 내수와 수출 활성화의 특급 엔진이 될 K-관광 활성화 방안으로 관광객이 더 많이 오도록 하고 더 많이 사용하는 전략을 정부합동 내수대책으로 www.korea.kr국내 내수 활성화 특급 엔진, K-관광…’많이 오게, 많이 쓰도록’ 정부가 K-관광을 대한민국 내수 활성화 특급 엔진으로 속도를 내고 4~5월 일본 황금연휴와 중국 노동절을 인바운드 관광객 선점의 호기로 맞춤형 공략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9일 제15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대한민국 내수와 수출 활성화의 특급 엔진이 될 K-관광 활성화 방안으로 관광객이 더 많이 오도록 하고 더 많이 사용하는 전략을 정부합동 내수대책으로 www.korea.kr국내 내수 활성화 특급 엔진, K-관광…’많이 오게, 많이 쓰도록’ 정부가 K-관광을 대한민국 내수 활성화 특급 엔진으로 속도를 내고 4~5월 일본 황금연휴와 중국 노동절을 인바운드 관광객 선점의 호기로 맞춤형 공략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9일 제15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대한민국 내수와 수출 활성화의 특급 엔진이 될 K-관광 활성화 방안으로 관광객이 더 많이 오도록 하고 더 많이 사용하는 전략을 정부합동 내수대책으로 www.korea.kr국내 내수 활성화 특급 엔진, K-관광…’많이 오게, 많이 쓰도록’ 정부가 K-관광을 대한민국 내수 활성화 특급 엔진으로 속도를 내고 4~5월 일본 황금연휴와 중국 노동절을 인바운드 관광객 선점의 호기로 맞춤형 공략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9일 제15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대한민국 내수와 수출 활성화의 특급 엔진이 될 K-관광 활성화 방안으로 관광객이 더 많이 오도록 하고 더 많이 사용하는 전략을 정부합동 내수대책으로 www.korea.krhttps://www.youtube.com/shorts/Z2tmDZunf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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