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국화 더 피었습니다 / 사계절 국화 키우기 (병충해, 햇빛, 옮겨심기, 번식, 물주기)

사계국화는 브라키코메속으로 오스트레일리아 원산의 식물입니다.월동온도가 영하로 떨어지지 않으면 남부지방이나 베란다에서는 다년생으로 키울 수 있습니다.

분홍색과 보라색 꽃이 있고 꽃이 작은 종류와 조금 큰 종류가 있습니다.사계절이라는 말이 이름에 들어 있듯이 햇빛과 온도만 맞으면 거의 사계절 꽃이 핍니다.우리 집 베란다는 한겨울 최저 온도가 영상 5도 정도인데, 햇살 좋은 겨울과 초봄에 꽃이 절정을 맞습니다.

사계절 국화꽃을 피우는 데 필요한 햇빛

사계절 국화꽃을 피우는 데 필요한 햇빛

보라색 꽃무리가 너무 아름답네요.요즘 사계절 국화가 점점 더 예뻐지고 있어요.햇살 좋은 자리에서 조금 벗어났지만 그래도 꽃은 늘어가네요~ 꽃이 피는 데 너무 많은 햇빛이 필요하지 않아요.물론 베란다 빛이 좋으면 더 많이 피어요.하지만 반그늘이라도 많은 꽃이 아니어도 계속 피어요.

낮에는 꽃잎을 활짝 펼치고 밤에는 꽃잎을 밖으로 말아 버립니다.그리고 아침해에 또 꽃잎을 피운대요. 빙글빙글 마른꽃도 너무 귀엽고 예뻐요! 진 꽃은 꽃대를 잘라 줍니다

낮에는 꽃잎을 활짝 펼치고 밤에는 꽃잎을 밖으로 말아 버립니다.그리고 아침해에 또 꽃잎을 피운대요. 빙글빙글 마른꽃도 너무 귀엽고 예뻐요! 진 꽃은 꽃대를 잘라 줍니다

밤에 오므리고 낮이 되어도 꽃잎을 펼 수 없는 꽃은 수명이 거의 다한 거예요.그 꽃대는 잘라주면 된대요.그러면 새로운 가지를 내면서 꽃이 더 많이 피게 됩니다.

나는 현재 꽃이 너무 피어서 진 꽃대를 제때 잘라주지 못하는데 요즘 햇빛이 좋고 사계절 국화의 해가 있으니 꽃이 많이 피는 것 같아요.

사계국물주기

사계절 국화가 한창일 때는 흙이 마르면 바로 물을 주면 됩니다.하지만 물을 하루 이틀 말린다고 문제가 생기지는 않습니다.여름 장마철이나 온도가 낮은 겨울 베란다에서 성장이 지연될 때는 과습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사계절 국화의 번식

사계절 국화의 번식사계절 국화의 번식은 삽목과 파종으로 할 수 있습니다.저희 베란다에서는 수정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씨는 할 수 없는 것입니다.줄기가 땅에 닿으면 뿌리가 내릴 정도로 뿌리가 잘립니다.그래서 꺾꽂이도 아주 잘 돼요.수형을 취하면서 가지치기를 할 때 나온 줄기를 10cm 정도로 잘라 바닥 흙에 심고, 밝은 그늘에서 흙이 마를 때마다 물을 주면 뿌리를 내립니다.줄기가 땅에 닿으면 뿌리가 내릴 정도로 뿌리가 잘립니다.그래서 꺾꽂이도 아주 잘 돼요.수형을 취하면서 가지치기를 할 때 나온 줄기를 10cm 정도로 잘라 바닥 흙에 심고, 밝은 그늘에서 흙이 마를 때마다 물을 주면 뿌리를 내립니다.사계절 국화 분갈이사철국을 처음 작은 포트로 넣었을 때는 포트에서 꺼내어 그대로 조금 큰 화분에 심으면 됩니다.만약 뿌리를 자르고 싶다면 아래 부분만 조금 잘라 가루로 만들어 주세요.뿌리를 다듬었을 경우에는 밝은 그늘에서 일주일 정도는 정착하도록 해야 합니다.사철국을 처음 작은 포트로 넣었을 때는 포트에서 꺼내어 그대로 조금 큰 화분에 심으면 됩니다.만약 뿌리를 자르고 싶다면 아래 부분만 조금 잘라 가루로 만들어 주세요.뿌리를 다듬었을 경우에는 밝은 그늘에서 일주일 정도는 정착하도록 해야 합니다.성체로 성장하여 집에 완전히 적응한 경우는 뿌리를 많이 잘라 산산조각 내도 피로는 거의 없습니다.흙은 배수가 잘 되도록 배합해 줍니다.분갈이시 화분 크기는 이전보다 너무 커지지 않도록.특히 첫 분갈이는 1 크기 정도만 큰 화분으로 옮겨 심는 것이 좋습니다.사철국병충해사철국병충해사계절 국화를 초봄에 걸쳐 예쁘게 꽃을 보는 경우는 있지만, 대부분 오래 기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그것은 병충해 때문입니다.병충해만 잘 관리해 준다면 사계절 국화도 그렇게 어려운 식물은 아닙니다.흔히 생기는 병충해는 진딧물, 응애 그리고 가끔 간채벌레가 생깁니다.진딧물과 은애는 눈으로 보고 잘 알 수 있지만, 간채벌레는 초기에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이때 알아보는 방법은 식물을 두드려 보세요.흰 종이 위에서 털어보면 검은 딱정벌레 성체와 연한 노란색 유충을 발견하기도 합니다.그리고 또 다른 방법은 보라색 꽃잎 중간에 바늘로 찌른 것 같은 검은 점이 생깁니다.이것도 애벌레가 생긴 흔적입니다.병충해가 생기면 3가지 정도 살충제를 번갈아가며 잠시 주기적으로 맞아줍니다.애벌레와 매의 유충은 특히 약에 대한 내성이 잘 생기므로 3가지 정도의 약을 번갈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도요새국비료 사이클사계절 국화는 이름처럼 환경만 맞으면 사계절 언제든지 꽃이 피기 때문에 비료를 적절히 주는 것이 좋습니다.꽃이 한창 피는 온화한 계절에는 완효성 비료를 주고, 꽃이 피기 시작하면 액비를 1~2주에 한 번씩 더 약하게 하고 있습니다.꽃이 잘 피지 않고 성장이 느려지는 여름에는 비료를 거절해 줍니다.우리 집은 겨울에는 성장이 좋고 꽃이 피기 때문에 겨울에도 비료를 주지만 추운 베란다의 경우 성장이 늦어지면 비료를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이때는 봄이 돼서 성장이 좋아지면 주면 돼요.꽃이 잘 피지 않고 성장이 느려지는 여름에는 비료를 거절해 줍니다.우리 집은 겨울에는 성장이 좋고 꽃이 피기 때문에 겨울에도 비료를 주지만 추운 베란다의 경우 성장이 늦어지면 비료를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이때는 봄이 돼서 성장이 좋아지면 주면 돼요.재작년 가을. 이 아이로부터 1년 5개월이 지났습니다.처음에는 꽃이 피지 않고 작은 꽃대만 몇 개 있는 사계절 국화였죠.저도 병충해 방제를 잘 해주지 않아서 죽을 고비를 몇 번 넘겼거든요.그때 방제를 시작하면 어느 순간 살아나곤 했어요.여러 가지 사계절 국화를 키우는 것에 대해 여러 가지 이야기를 했지만, 사계절 국화를 키울 만한 특별한 노하우는 없습니다.병충해 관리와 햇빛! 이것이 모든 화초를 키우는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병충해 관리만 잘해준다면 사계절 국화는 절대 어려운 화초가 아닙니다.올 봄 사계절 국화 많이 드셨죠?병충해 방제만이라도 조금만 신경써주시면 한여름에 무사히 태어나 이듬해에는 보라색 사계절 국화꽃이 활짝 핀 멋진 대품이 될 것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