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가구 단지 넓고 세련됨

친한 지인이 이사를 간다고 해서 수도권에 좋은 가구거리나 가구공단이 있는지 물어봤어요. 서울에서 가깝고 쾌적해서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는 정찰제 매장을 알려달라고 해서 포천가구단지를 알려줬어요. 포천가구공단의 많은 공장들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포천가구산업협동조합 마홀앤드였습니다. 이곳은 40개 공장이 함께 설립한 곳으로 다른 군소조합과는 규모부터 차이가 나는 쇼룸입니다.

가구단지 규모는 층별 1천평으로 웬만한 장르의 패니처를 디스플레이 할 수 있을 정도로 컸습니다. 물론 주차장과 주변 환경 역시 널리 정비된 신축 건물이었습니다.

입구부터 우드 슬랩 상판이 우리를 반겨주었습니다. 세련된 월넛, 메이플 원목 상판과 벤치형 우드 슬랩체어가 종류별로 있어서 더 깔끔하고 세련된 가게 느낌이 들더군요.사진에는 없지만 카페도 있기 때문에 제대로 된 에스프레소 커피까지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규모가 크기 때문에 다양하고 친절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이곳의 구성은 영상에서 알 수 있듯이 섹션별로 브랜드가 나뉘어져 있는 방식으로 마치 가구 백화점 형식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개별 브랜드마다 컨셉도 다르고 대부분 선호하는 디자인이 없을 수 없는 원스톱 쇼핑 방식이었습니다.

그 안에 꿈꾸는 요셉이 있었거든요. 저와 함께 오신 분의 아이가 유치원에 들어가는 상황이라 아이방에 관심이 많았는데 다행이에요. 사실 이 브랜드 1호점이 바로 이마홀앤드였어요. 조합원이시군요.

포천 가구 전체를 둘러봐도 이렇게 한눈에 섹션 카테고리별로 분류된 곳은 드물어서 편리하게 둘러보았습니다. 나무 벙커 침대에 큰 관심이 있어서 더 자세히 봤어요.

아이들이 입체적인 구성에 맞춰 놀거나 즐겁게 공간 활용을 하려고 하니 한 번이라도 더 둘러볼 수밖에 없습니다. 친환경 페인트 도장에 파스텔톤으로 마감된 컬러가 너무 따뜻해서 아이들의 정서발달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희도 학생방에 관심이 많아서 같이 봤는데 수납과 침구가 세트로 된 파스텔톤의 학생 침실은 공부에도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예뻤습니다.

이렇게 얘기가 나와서 침대를 자연스럽게 둘러봤어요. 역시 공장 직영 제작품이 많다 보니 깔끔한 디자인에 비해 가격대는 합리적인 것들이 넘쳐났습니다.

부부 침실을 위한 침대도 레벨이 높았습니다. 호텔식 침대 구성과 헤드보드 디자인이 모던하면서도 다양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거든요. 보는 입장에서 만족했어요.

거실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소파를 둘러보았습니다. 대세는 페브릭이라서 패브릭 소파를 보고 싶어했는데 3명으로 할지 4명으로 할지 그리고 코너 모듈을 사용해서 처음부터 넓게 가져갈지 고민했던 것 같아요.

이렇게 가죽과 천의 콤비네이션 3인 소파도 거실 포인트로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직 젊은 부부라 클라우드 소파 같은 린넨 소재의 화이트 소파도 눈에 띄었던 것 같습니다. 거실이 넓은 편이라 코너 모듈로 구성하면 확실히 고급스러워요.

또는 스트레이트로 해서 오토만 놓고 좀 더 자유도를 높이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액자와 함께 배치하니 더 서정적인 분위기가 나왔어요.

코너 모듈과 함께 삼각형 팔걸이를 가진 개성 있는 디자인의 소파도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헤드레스트는 접이식으로 각도 조절이 되기 때문에 기분에 따라 각도를 바꾸면서 사용하는 것도 좋네요.저희는 아직 두 아들이 어려서 가죽 위주로 소재를 짜보는 편인데 이 코냑 컬러 모듈 소파가 고급스럽고 분위기가 마음에 듭니다. 이태리 가죽도 면피라 부드러워요.하이 백 소파는 정말 멋진 것으로 향후 40평대로 이사하면 이 디자인이 좋다고 생각하고 보았습니다. 색깔도 마음에 들었고, 바닥과 소파의 쿠션이 만나는 부분도 고급이었습니다.이렇게 평상형으로 제작된 하부 원목 프레임은 정말 세련된 느낌을 주며 줬어요. 소파 하나가 제대로 들어오면 집안 분위기가 달라지니까요.이제 식탁을 보기로 했어요. 식탁도 원목으로 할지 세라믹 포셀린 상판으로 할지 조금 흔들렸는데 일단 다 둘러보고 결정하자고 했어요.역시 대세는 세라믹 상판이다 보니 예쁜 세라믹 상판을 놓고 하부에 유광금속 프레임으로 모던한 느낌을 가져가다 보면 집안 분위기가 화려해지고 이지적으로 바뀔 것 같아 기대를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그런데 와이프가 차가운 느낌보다는 따뜻한 게 좋다고 해서 밑부분을 원목으로 해서 벤치에 라운드를 준 이 컨셉이 어떠냐고 물어보니까 더 예쁘다고 하더라고요. 하부 고정 방식이 역학을 고려한 대칭형이어서 조형미가 더욱 돋보였습니다.그래도 젊은 부부이기 때문에 현대적인 감각의 템버보드 하부다리를 잠시 둘러보았습니다. 제 눈에도 예쁘고 예쁜 것이 화이트우드 인테리어의 집에서는 미니멀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에 딱인 것 같아요.마지막 수납장을 보며 포천가구단지 전체를 대표하는 마홀앤드를 둘러보았습니다. 이제 더 이상 다른 곳에 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할 정도로 잘 정돈된 시스템과 냉난방, 청결, 쾌적한 매장 분위기까지 상당히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이번에 와서 전반적으로 계약을 하기로 하고 자리에서 일어났어요. 올 계절에 리뉴얼이나 입주, 이사 준비를 하고 있는 가구들은 서울의 번화한 몰보다는 이렇게 넓은 공간에서 여유롭게 침대, 소파, 테이블, 수납장을 둘러볼 수 있는 매장으로 오세요.마홀앤드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용정경제로2길 39 2층 마홀앤드T) 07 O.4249.5573 해당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