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11 업데이트를 끄고 영구적으로 비활성화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친절한 이웃입니다!오늘은 Windows업데이트를 끄고 영구적으로 무효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Windows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보안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 있지만 특정 장애에 의한 PC가 정상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흔히 있습니다.그럴 때는 업데이트를 해제해야겠어요?특히 공유 프린터를 사용할 때 Windows업데이트에 고생하는 분, 업데이트마다 삭제된 분, 서버 PC용으로 사용하고 종료해서는 안 되는 것에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Windows 11을 기준으로 보여지만 Windows 10사용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1. 업데이트의 확인으로 무효화

업데이트 확인으로 일시정지 쪽으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보통 5주까지 가능합니다.

Windows 10에서는, 상급 옵션에 들어가, 각 시점에서 특정 기간까지 업데이트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업데이트 영구 비활성화

2. 서비스 설정

기간을 정해 비활성화는 사실상 많이 알려진 방법이므로 아마 이미 사용하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영구적으로 비활성화를 원하시면 아래의 절차를 따라주세요:)

시작부터 서비스를 검색하여 실행하십시오

Windows Update 또는 Windows 업데이트를 찾아 속성을 누르십시오.

부팅 유형을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한 후 복구 탭으로 이동합니다.

실패 옵션을 모두 “동작하지 않음”으로 바꿔주세요. 3. 로컬 그룹 정책 에디터 설정Win 키+R을 누른 후 “gpdeit.msc”를 실행합니다.로컬 컴퓨터 정책>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구성 요소>Windows업데이트>일반 사용자 환경 관리(Manage end user experience)>자동 업데이트 구성 편집을 클릭합니다.사용하지 않는 버튼을 누르세요.레지스트리 편집까지 가능하지만 제가 말씀 드린 3개만 실행하셔도 충분히 업데이트를 막을 수 있습니다.그래도 가급적 영구적으로 막기는 보안적으로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백신 프로그램에서 정기적으로 검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